ABL생명(알리안츠생명보험)

ABL생명(알리안츠생명보험) 은  생명보험사 중 가장 먼저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22개 지역단의 300여개 지점의 수납자금을 즉시 집금하여 고수익예금을 운용함으로써 신규 금융수익을 창출하고 생명보험사 특성의 자금관리 프로세스에 통제체계를 수립하여 경영의 신뢰성 및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.

ABL생명(알리안츠생명보험)2019-05-27T23:45:29+00:00

Project Description

  • 기업형태 : 대기업,외감
  • 업종  : 생명보험
  • 매출액(2017년) :  3조2천억

  • 연계ERP : SAP ERP
  • 구축범위 : 통합자금관리시스템, 지로공과금 통합납부시스템(STP-지로)
  • 적용사업장 :  ABL생명

도입배경

  • 자금업무의 자동화 및 본사 통제체계 수립을 통한 자금관리 프로세스 재정립
  • 효율적인 자금운용을 위한 전 금융자산 실시간 통합 관리 필요(전 은행계좌 및 증권사 )

구축범위

  • 통합자금관리시스템(대금지급,대금수납,자금운영,자금보고,비용관리,자금보고, 전자결재)
  • 실시간 예약집금시스템
  • 22개 지역단의 300여개 지점 지로공과금 통합납부시스템(STP-지로)

도입효과

  • 내부 ERP(SAP)와 연계를 통한 전체 자금업무 통합관리
  • 실시간 예약집금시스템을 통한 자금운영으로 Idle Money 최소화 및 효율적인 유동성 관리체계 수립
  • 본사 및 300개 지점 지로공과금 납부내역 실시간 파악 및 통합관리로 업무효율성 증대 및 연체율 감소
  • 자금보고 기능을 통한 대∙내외 맞춤형 보고서 자동 생성

금융업무 효율의 극대화를 위한 IT솔루션을 제시해 드립니다.

문의, 상담을 요청하시면 내용확인 후 빠른시간내에 답변을 드립니다.

CONTACT US NOW