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공사례

굿센씨엠에스㈜에서 수행한 주요 프로젝트와 솔루션 도입을 통해 경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, 경쟁력을 강화한 기업들의 성공 사례를 소개합니다.

Homeplus

e-CMS 관계사 통합 자금관리 시스템구축

홈플러스 & 홈플러스홀딩스는 국내 대표적인 대형마트 기업으로 3,000여 협력업체 및 온라인마트의 대량의 지급 및 수금업무를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을 통해 통합 관리함으로써 전체 자금관리업무의 일원화 및 효율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
  • 기업형태중대기업,외감
  • 업종종합식품 도소매 및 체인화편의점
  • 매출액(2017년)6조6천억
  • 연계ERPORACLE ERP
  • 구축범위통합자금관리시스템,가상계좌시스템, 지로공과금 통합납부시스템(STP-지로)
  • 적용사업장홈플러스 / 홈플러스홀딩스 / 홈플러스스토어즈
01

도입배경

사업장 및 매장 증가에 따른 전체 자금관리업무 통합 및 재정립 필요
기업금융환경 변화에 맞게 실시간 기반의 자금관리시스템 도입에 대한 필요성 증대

02

구축범위

홈플러스 / 홈플러스홀딩스 / 홈플러스스토어즈 통합자금관리시스템
홈플러스스토어즈 가상계좌수납시스템
홈플러스, 홈플러스 express, 365PLUS 전체 800개 매장 지로공과금 통합납부시스템(STP-지로)

03

도입효과

실시간 대금지급내역과 실시간 은행원장 자동대사를 통한 대금지급업무 자동대사(Recon)
가상계좌 기반의 실시간 대금수납내역 자동 수납처리
전체 800개 매장 지로공과금 납부내역 실시간 파악 및 통합관리로 업무효율성 증대 및 연체율 감소
전체 사업장 및 매장 자금업무 통합관리를 통한 자금업무 일원화